UPDATED. 2024-04-19 16:28 (금)
권오을 안동시·예천군 후보, 장애인, 맞춤형 복지 정책 추진 약속
권오을 안동시·예천군 후보, 장애인, 맞춤형 복지 정책 추진 약속
  • tk게릴라뉴스
  • 승인 2020.04.10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오을 사무소
권오을 안동·예천 국회의원무소속 후보

[tk게릴라뉴스] 권오을 안동시·예천군 선거구 국회의원선거 후보(무소속)는 총선 일주일을 앞둔 지난 4월 9일 안동 북후장터에서 오는 10일과 11일 치러지는 사전투표에 많은 참여를 부탁하며 장애인 복지정책을 현실에 맞게 혁신할 것을 약속했다.

권 후보는 공약으로 발달장애인 가족 돌봄 서비스 제도 신설과 장애인 보호 업종. 직무 규정 제정, 장애인 고용 이무비율 상향, 장애인 근로감독 담당제도 고용노동부 내 신설, 안동. 예천 지역에 기숙시설이 완비된 장애인 직업훈련원 유치, 국내 최초 장애인 콘텐츠박물관 유치 등을 제시했다.

권 후보는 이를 위해 발달장애인 가족 돌봄 서비스 법안 신설과 장애인 보호 업종 및 직무 규정에 관한 법안 마련, 장애인 고용 의무비율 상향 조정, 장애인 근로감독 담당제도 고용노동부 내 신설 등을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는 장애인 인구비율이 전국 약 6.8%인점을 감안하면 안동시는 약 8.8%, 예천군은 9.5%로 비교적 높은 점을 감안해 사회적 약자에 대한 정책을 지역현실에 맞게 적용한 정책이다.

권 후보는 "2020년 장애인 의무고용률은 국가 및 지자체 3.4%, 민간 사업주 3.1%로, 장애인 보호 업종·직무를 구체적으로 규정해 장애인 일자리를 보호하고, 장애인 고용 의무비율을 상향 시행할 것”이라며 "4선의 힘 있는 국회의원으로 장애인 복지정책도 현실에 맞게 혁신할수 있도록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