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5-30 11:36 (토)
“포항지진 피해주민들 오중기 후보 지지선언”
“포항지진 피해주민들 오중기 후보 지지선언”
  • tk게릴라뉴스
  • 승인 2020.03.31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중기 포항 북구 국회의원 후보
오중기 포항 북구 국회의원 후보

[tk게릴라뉴스] 어제(30일) 저녁 6시, 포항지진피해주민들이 더불어민주당 포항 북구 오중기 국회의원 후보(前청와대 선임행정관)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이날 지진피해주민 20여명은 오중기 후보에게 포항지진특별법 시행령에 관한 건의를 비롯해, 차후 재건을 위한 정부차원 국책 사업 건의 등 제대로 된 지진 복구를 요청했다.

이에 오중기 후보는 “정부여당에서는 우리 포항 지진 복구와 재건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작년 정부 추경 1,743억 원을 편성했고, 특별재생지역으로 지정되며 2,200여 억원의 재정이 투입되고, 지진 직후 복구 비용 등을 합치면 총 7천 여 억 원의 재정 투입되거나 투입될 예정이다. 이에 그치지 않고 계속 노력해가겠다.”고 시민들에게 설명했다.

오중기 후보는 “또한 지진특별법에 대한 보완의 목소리가 크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오늘 해주신 말씀들 잘 새기고, 시민들께서 체감하는 변화를 반드시 이끌어내겠다”라고 밝혔다.

오중기 후보는 2019년 촉발 지진으로 밝혀진 후 중앙당 포항지진대책특별위원회 위원으로서 이해찬 당대표 포항방문, 포항 범시민대책위원회와 이인영 원내대표 면담 등 지역민들과 정부여당 인사들과 가교 역할을 해왔고, 작년 정부 추경 편성에도 노력한 모습이 포항지진 피해주민들의 지지를 이끌어낸 것으로 보인다.

오중기 후보에 대한 지지선언은 지난 소상인 100인 지지선언, 한국노총 소속 근로자 정책협약 등 계속 이어지고 있어 시민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