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54 (목)
집에서도 즐기는‘경북도서관 체험프로그램’운영
집에서도 즐기는‘경북도서관 체험프로그램’운영
  • tk게릴라뉴스
  • 승인 2020.03.17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휴관 장기화에 독서문화프로그램 체험키트 택배 서비스 실시
동영상을 보고 가족들과 함께 만들 수 있는 체험키트 4종 2,300세트 제공
사진=경북도서관

[tk게릴라뉴스] 경북도서관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임시 휴관 기간이 장기화됨에 따라 20일부터 ‘독서문화프로그램 체험키트 택배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실시하는 독서문화프로그램 체험키트 택배 서비스는 경북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원하는 체험키트를 신청하면 주 3회 가정으로 택배 발송하는 서비스로, 사회적 거리두기 확산 속에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이에 따라, 도서관 휴관 중 별도 제작한 동영상에는 어린이들이 집에서 가족과 함께 만들 수 있도록 체험프로그램별 소개와 함께 만드는 전 과정이 담겨 있다. ▲창의력이 쑥쑥 자라는 ‘나만의 책 만들기’ ▲한 권의 책으로 바뀌는 ‘책 저금통 만들기’ ▲리틀 콜럼버스 ‘세계문화 체험교실’ ▲헨젤과 그레텔을 읽고 ‘과자로 학용품을 만들어요’ 등 4개 프로그램에 총 2,300세트를 제공할 방침이다.

한편, 경북도서관은 임시 휴관이 종료되면 이번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만든 완성작을 대상으로 경북도서관 내 상상마루(2층 다목적공간)에서 도민참여 콘테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김진창 경북도서관장은 “코로나19 여파로 휴관이 장기화되면서 가정에서 어린이 돌봄에 어려움을 겪고 있을 도서관이용자의 아쉬움을 달래줄 동영상 체험프로그램을 도입하게 됐으며, 앞으로도 책과 함께 도민들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드릴 수 있는 신규 서비스를 계속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북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gb.go.kr/)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경북도서관(054-650-3921)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