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31 (화)
김정재 의원의 ‘포항 희망이야기 #2해양문화관광 일류도시 포항! 실현위한 공약발표
김정재 의원의 ‘포항 희망이야기 #2해양문화관광 일류도시 포항! 실현위한 공약발표
  • tk게릴라뉴스
  • 승인 2020.03.17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일만 해양관광특구 중심, 포항을 대한민국 해양문화관광 중심도시로!
국제여객터미널 조기 건립으로 환동해권 해외관광객 유치
영일대-용한리-칠포-월포로 이어지는 해양레저벨트 조성
영일만횡단대교 건립을 통한 관광 활력 제고, ‘포항 12경’ 관광 명소化
김정재 의원 “천만 관광객 시대 열어 관광산업 전환점 마련할 것”
김정재 국회의원(미래통합당, 포항 북구)
김정재 국회의원(미래통합당, 포항 북구)

[tk게릴라뉴스] 김정재 국회의원(미래통합당, 포항 북구)은 16일 두 번째 공약인 해양문화관광 일류도시 포항을 실현하기 위한 계획, ‘포항 희망 이야기Ⅱ’를 발표했다.

김정재 의원은 “포항경제의 새로운 축으로 관광산업을 키워 포항의 산업체질을 개선해야 한다”면서 “영일만 해양관광특구를 중심으로 포항을 대한민국 해양문화관광 일류도시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김 의원은 지난 4년 간 해양관광특구지정을 줄곧 추진해왔고, 지난해 환호공원·영일대해수욕장·중앙상가·죽도시장·포항운하·송도솔밭 도시숲 등 영일만을 둘러싼 환호동~송도동 일대를 해양관광특구로 지정하는 데 성공했다.

김정재 의원은 특구 지정으로 완화된 규제를 활용해 우수한 해양관광자원과 도심 속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해양관광콘텐츠를 개발해 포항을 새로운 관광트렌드에 부합하는 관광명소를 만들겠다는 구상이다.

또 최대 7만5000t급 크루즈선이 접안 가능한 영일만항 국제여객부두 준공과 함께 출입국시설을 갖춘 국제여객터미널의 조기 착공하여 글로벌 관광도시를 위한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용한리 서퍼비치·실내 서핑장 등을 조성해 ‘영일대~용한리~칠포~월포 해양레저밸트’를 만들고, 서핑 전용 샤워실, 탈의실, 휴식공간 조성 등 해양레저 편의시설 구축하여 해양관광 활성화를 추진한다.

아울러 영일만 횡단대교 건립을 통한 포항의 관광 활력을 높이고, ‘포항 12경’을 중심으로 관광 명소화도 추진할 예정이다.

김정재 의원은 “포항은 도심 속에서 아름다운 바다를 만날 수 있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다”면서 “울산, 경주 등 인근 도시와의 연계를 통해 천만 관광객 시대를 열고 관광산업 전환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