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k게릴라뉴스] 경주시 코로나-19 추가 확진자 발생 브리핑[전문}
오늘, 또다시 안타까운 소식을 전해드리게 되어 대단히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지난 밤 사이에 확진자 3명이 추가 발생했고 조금 전에 또 한명이 양성 판정을 받았다는 통보를 받았습니다.
22일 3명, 24일 2명, 25일 3명을 포함해서 우리지역 확진자는 모두 12명입니다. 조금 전 통보받은 1명은 황성동에 거주하는 22세 남자이며 자세한 사항은 확인되는 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럼 어젯밤에 발생한 추가 확진자 3명에 대해서 브리핑을 시작하겠습니다. 9번 확진자는 도지동에 거주하는 43세 남성이고10번, 11번 확진자는 지난 2월 16일 건천읍 친정집에 들린 7번 확진자의 84세 어머니와 47세 여동생입니다.
9번 확진자9번 확진자는 부산에 거주하는 부모가 지난 2월 25일 확진판정을 받았으며, 부모와의 접촉으로 감염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부산 부부 확진자는 지난 2월 18일부터 23일까지 산내면 대현리 소재 본인 별장에 머물면서 함께 지낸 대전 확진자로부터 감염되었으며,산내면 본인 별장에 머무는 동안 산내면 주민 9명과 밀접 접촉한 사실이 확인되었으며,밀접 접촉자 9명중 7명은 검사결과 음성 판정을 받았고2명은 검사결과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 운영〕 또한 현곡면 주민건강지원센터에 일반 선별진료소 운영과 병행하여 ‘드라이브 스루’검체 채취를 실시하고 있습니다.몸이 불편하신 분이나, 감염을 우려하시는 분은 차에 탄 채로 문진, 발열체크, 검체 채취를 받을 수 있으므로‘드라이브 스루’선별진료소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미담 수범사례〔중심상가 ‘착한 임대료’ 운동 전개〕중심상가 내 건물주 8명이 총 14개 점포에 대해2월분 월세를 평균 56%를 인하 하였고 앞으로 계속해서 임대료 인하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임대료 인하를 결정해 주신 중심상가연합회 정용하 회장님을 비롯한 건물주 분께 감사드리며,시민 모두가 착한 임대인 운동에 참여하여 코로나19조기종식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함께 동참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마스크 기증 및 성금 기탁〕모든 것이 어려운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온정을 베풀어 주신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한수원에서 마스크 3만매 월성원자력본부에서 마스크 8천매 등 많은 기관단체에서 마스크 4만 6천매를 기증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경주제일교회와 경주시민교회에서 성금을 전해 주셨습니다.그 외에도 많은 분들이 격려품과 방역물품을 전해 주셨습니다.
존경하는 시민여러분!그동안 우리시에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서 총력 대응을 하고 있습니다만 안타깝게도 확진자가 재차 발생하고 있어 대단히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거듭 말씀드립니다만 손 씻기 등 개인위생 관리에 철저를 기하여 주시고,증상이 의심될 경우 질병관리본부 상담센터 1339로 연락하셔서 상담 받으시거나 가까운 선별진료소를 방문하여 주시기 바람.
앞으로 일주일이 코로나19 사태를 해결할 수 있는 골든타임이 될 것으로 판단되므로 이번 사태가 조기에 종식될 수 있도록 시민여러분들도 힘을 모아서 적극 협조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