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4:56 (금)
권오을 안동 국회의원선거 예비후보(무소속) “TK 특별재난지역 선포” 요구 성명서 발표
권오을 안동 국회의원선거 예비후보(무소속) “TK 특별재난지역 선포” 요구 성명서 발표
  • tk게릴라뉴스
  • 승인 2020.02.26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권오을 무소속 예비후보
권오을 무소속 예비후보

[tk게릴라뉴스] 권오을 안동 국회의원선거 예비후보(무소속)는 26일 성명을 내고 “대구·경북을 특별재난지역으로 당장 선포하라”고 요구했다.

권 예비후보는 대구를 방문한 문재인 대통령이 ‘특별재난지역 선포만으로 부족하다’라고 발언한 것을 두고 “번지르르한 포퓰리즘”이라고 비판하며, “다른 조치들은 특별재난지역을 선포하고 난 뒤에 추가로 해도 된다”고 말했다.

그는 “특별재난지역이란 △농림어업 종사자 대출 상환 연기와 이자감면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저금리 대출 지원 △국세와 지방세 건강보험료와 국민연금 통신전기요금 등의 경감과 납부연기 등이 실질적인 지역 경제 지원책”이라며 “문 대통령은 우선 당장 대구·경북 전 지역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하라”고 재차 요구했다.

권오을 예비후보는 “코로나19 방역 치료대책 이전에 죽어버린 대구·경북의 경제부터 응급 수혈해야 한다”는 말이라며 “대구·경북의 민심은 전염병 대유행을 방관해 지역의 경제마저 초토화한 문재인 정부를 더 이상 용서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대구·경북의 주민들은 스스로 자가격리에 동참하며, 사재기도 하지 않고 서로를 믿고 돌보는 전 세계에서 전례를 찾을 수 없는 높은 시민의식을 보여주고 있다”고 평가했다.

성명서 말미에 권오을 예비후보는 다음과 같은 5가지 요구사항을 적었다.

△정부는 방역 실패를 깊이 반성하고 사과하라 △대한의사협회의 요구를 따르라 △대구·경북 시민 탓 환자 탓하는 그릇된 가짜뉴스와 여론을 잠재워라 △비선 의료전문가 자문단을 교체해라 △지금 당장 대구·경북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하라.

◇다음은 성명서 전문.

[성명서] 정부는 대구·경북을 특별재난지역으로 ‘당장’ 선포하라!

문재인 대통령은 국가의 위기 상황에도 겉만 번지르르한 포퓰리즘에 천착하고 있다. 어제 대구를 방문한 자리에서 문 대통령은 ‘특별재난지역 선포만으로 부족하다’고 했다. 지금은 말장난할 때가 아니다. 다른 조치들은 특별재난지역을 선포하고 난 뒤에 추가로 해도 된다.

문 대통령은 우선 당장에 대구·경북 전지역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하라. 특별재난지역이란 첫째 농업·임업·어업 종사자 대출 상환연기와 이자감면, 둘째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저금리 대출 지원, 셋째 국세와 지방세 건강보험료 국민연금 통신·전기요금 등 경감 납부연기 등의 실질적인 지역 경제 지원책이다.

코로나19 방역 치료대책 이전에 완전히 죽어버린 대구·경북의 경제부터 응급수혈을 하란 말이다. 이제는 포퓰리즘 말장난과 눈 가리고 아웅 하는 식의 대응은 통하지 않는다. 대구·경북의 민심은 전염병 대유행을 방관해 지역의 경제마저 초토화한 문재인 정부를 더 이상 용서하지 않을 것이다.

우리 대구·경북의 주민들은 스스로 자가격리에 동참하며, 사재기도 하지 않고 서로를 믿고 돌보는 전 세계에서 전례를 찾을 수 없는 높은 시민의식을 보여주고 있다.

부디 정부는 지금이라도 방역 실패를 깊이 반성하고 사과하라. 대한의사협회의 요구를 따르라. 대구·경북 시민들 탓하고 환자를 탓하는 그릇된 가짜뉴스와 여론을 잠재워라. 끊임없이 중국 입국 제한을 반대해 사태를 이 지경으로 만든 비선 의료자문단을 교체하라.

그리고 지금 당장 대구·경북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하라.

2020년 2월 26일

안동시 국회의원선거 예비후보(무소속) 권오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