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23 (금)
경북교육청연구원,'2020년 정책연구 착수보고회' 개최
경북교육청연구원,'2020년 정책연구 착수보고회' 개최
  • tk게릴라뉴스
  • 승인 2020.02.14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북교육청연구원
사진=경북교육청연구원

[tk게릴라뉴스] 경북교육청연구원(원장 김준호)은 14일 정책연구 공모연구팀과 본청 업무 담당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20년 정책연구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정책연구용역심의위원회에서는 2020년 연구수행을 위해 6개의 정책과제(경북미래학교 활성화 방안, 학교 시설관리 효율화 방안, 돌봄교실의 효과적 운영 방안, 교사 소진과 열정 회복 방안, 학생 참여형 수업 실태와 효과성 분석, 효율적인 학교 급식을 위한 인력운영 관리 방안)에 대해 연구팀을 공모, 연구 계획서에 대한 심사를 거쳐 연구팀을 선정했다.

이날 착수보고회에는 전진석 경상북도 부교육감이 참석해 정책연구의 중요성과 경북교육정책에 반영될 수 있는 실질적인 제안이 나올 수 있는 책임 연구 수행을 당부했다.

과제별 협의회에서는 본청 업무담당자와 해당 연구팀 간 정책과제에 대한 연구 방향과 내용을 공유하고, 관련 정책에 대한 본청의 요구 사항 및 연구 수행에 대한 지원 방법 등을 협의하였다. 연구팀은 협의 내용을 바탕으로 계획서 수정, 보고서에 대한 중간, 최종 점검 및 발표회 등을 거쳐 2020년 12월에 연구 수행을 마감할 예정이다. 완료된 최종 보고서는 본청 업무 부서에게 전달하여 중장기 경북교육 정책 수립과 기존 정책의 방향 수정 등에 반영해 현장 중심의 교육정책을 펼칠 수 있는 자료로 제공될 것이다.

한편 경북교육청연구원 정책연구부에서는 2020년 한 해 12건의 공모연구(학교공간 개선 효율화 방안, 학급 단위 영재교육 운영의 효과성 분석, 교원 승진제도 개선 방안, 학습 연구년제의 효과적인 운영 방안 등)와 1건의 위탁연구(2030 경북교육 중장기 발전 계획)를 추가로 수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