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5 (목)
안동시, 청소년 명사초청 토크 콘서트‘꿈길에의 동행'개최
안동시, 청소년 명사초청 토크 콘서트‘꿈길에의 동행'개최
  • 천미옥
  • 승인 2019.12.03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안동시
사진=안동시

[tk게릴라뉴스] 안동시는 3일 오전 KBS 안동방송국에서 수능을 마친 청소년들을 위로·격려하고, 꿈과 비전을 심어주기 위해 ‘2019 안동시 청소년 명사초청 토크 콘서트 꿈길에의 동행’을 개최했다.

청소년들에게 잘 알려지고, 롤 모델로 삼고 싶어 하는 명사를 초청해서 토크 콘서트와 함께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기획했다.

주요 대상을 청소년 중에서도 수능 준비로 인해 지친 고3 청소년으로 선택했으며, 안동 YMCA 주관,안동교육지원청과 KBS 안동방송국의 후원으로 이뤄졌다.

청소년들의 몸과 마음을 위로하고, 힐링과 쉼의 시간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청소년들에게 선배들의 지혜와 경험으로 소통하며 스스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능력과 독립된 인격체로서 자존감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데 큰 의미가 있다.

이날 토크 콘서트에는 현재 KBS 개그콘서트에 출연 중인 코미디언 송준근 씨가 강사로 나서 청소년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송준근 씨는 제16회 KBS 연예대상 코미디 남자 우수상을 받았으며, 학생 흡연예방 홍보대사, 헌혈홍보대사 등의 사회활동도 활발히 하고 있다.

이외에도 토크 콘서트와 연계한 청소년 댄스동아리의 공연과 초대가수의 축하무대도 함께 어우러져 청소년들의 큰 호응과 함께 학업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됐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청소년들 스스로 미래에 대한 도전의식과 행복한 삶을 위한 주체적 설계자가 되기를 바란다” 고 언급하면서 “청소년들에게 지역에서 접하지 못하는 명사들과의 만남을 통해 정체성 확립에 도움을 주며, 건전한 사고를 함양해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