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6-02-12 11:07 (목)
안동시 한국문화테마파크, ‘산성마을의 설날’ 개최
안동시 한국문화테마파크, ‘산성마을의 설날’ 개최
  • 윤태순
  • 승인 2026.02.12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연,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 등 풍성한 즐길 거리 제공
한국문화테마파크  ‘산성마을의 설날’. 사진=안동시
한국문화테마파크 ‘산성마을의 설날’ 포스터. 사진=안동시

 

[tk게릴라뉴스] 안동시와 한국정신문화재단은 한국문화테마파크에서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설날을 맞아 ‘산성마을의 설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공연, ‘우리의 세시(설날)’ 전시, 전통 민속놀이 체험, 먹거리, 현장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로 마련된다. 방문객들은 전통의 멋과 설날의 의미를 체험하며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17일과 18일 이틀간 종루광장에서 메인행사가 펼쳐진다. 공연, 떡메치기, 가래떡 썰기, 소원지 쓰기, 연 만들기, 전통 민속놀이 체험 등이 진행되며, 엄마 까투리 인형 탈 이벤트와 현장 이벤트도 마련돼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상설 체험 프로그램인 활쏘기 체험, 한복 체험도 설 연휴 기간 정상 운영된다. 또한 조선 의병을 배경으로 한 디지털 스포츠 콘텐츠로 구성된 ‘놀팍’과 기념품숍도 설 연휴 기간 이용 가능하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설날 행사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이 전통문화를 체험하며 즐겁고 뜻깊은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운영해 방문객들에게 보다 풍성한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