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00 (금)
오중기위원장, ‘휴가철 물놀이 사고예방’, 지역아동센터 봉사활동 가져
오중기위원장, ‘휴가철 물놀이 사고예방’, 지역아동센터 봉사활동 가져
  • tk게릴라뉴스
  • 승인 2019.08.01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오중기 더민주 포항시북구 지역위원
사진=오중기 더민주 포항시북구 지역위원

[tk게릴라뉴스] 더불어민주당 포항시북구 오중기위원장(前청와대 선임행정관)은 오늘(1일) 화진해수욕장에서 열린 ‘포항지역아동센터연합 바다캠프’에 참여해 아이들 구명조끼착용 및 안전수칙교육 등을 도우며 ‘안전도우미’로서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이날 오중기위원장은 아이들 점심 배식을 비롯해 물놀이 안전요원 역할을 하는 등 자원봉사에 적극 임했다.

사진=
사진=오중기 더민주 포항시북구 지역위원

오중기위원장은 “휴가철 인명사고가 집중된다. 시민들께서도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휴가를 즐기셨으면 한다”고 시민의 안전의식을 당부했다.

이날 열린 ‘포항지역아동센터연합 바다캠프’에는 지역아동 80여명을 비롯해 3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해‘바다안전교육’, ‘자연사랑 사진 콘테스트’ 등 아동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오위원장은 “지역아동센터는 조손가정 및 한부모가정 아동 돌봄 등 복지사각지대를 메우는 든든한 아동돌봄 시설의 역할을 다해내고 있다”고 언급하며 “지자체에서도 보편적 아동복지정책을 적극 추진해서 우리 아이들이 기죽지 않고 당당하게 맘껏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책무를 다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한편 또한 오위원장은 자원봉사 행사 전 화진해수욕장 바다시청을 먼저 찾아 직원들을 격려하고, 안전관리에 부족한 것이 없는지 애로사항을 청취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