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5-12-05 17:16 (금)
안동소방서, 2025년 소방정보통신시설 일제점검‘우수상’
안동소방서, 2025년 소방정보통신시설 일제점검‘우수상’
  • 박강용
  • 승인 2025.12.05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통신장비 신뢰도 강화·체계적 유지관리로 높은 평가
사진=안동소방서
사진=안동소방서

[tk게릴라뉴스] 안동소방서는 경북소방본부에서 실시한 2025년 소방정보통신시설 유지관리 일제점검에서 ‘우수’ 관서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일제점검은 소방 정보통신장비의 장애를 예방하고 시스템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유·무선 통신장비 운영관리 실태, 전원시설(무정전전원장치 등) 관리 상태 및 작동요령 숙지 여부, 무선통신장비(기지국·차량국·휴대국·AVL 단말기 등) 운영요령 숙지 여부, 무선국 허가대장 관리, IP 관리대장 현행화, USB 사용자 관리 및 월간점검 실시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사진=안동소방서
사진=안동소방서

안동소방서는 이번 도 평가에 대비해 지난 10월 23일부터 1주간 자체 점검을 실시했으며, 이어 현장대응단은 관할 119안전센터 및 지역대를 직접 방문해 정보통신장비 운영 실태를 면밀히 확인하는 등 체계적이고 선제적인 준비를 진행했다. 이러한 철저한 준비와 전 직원의 노력은 평가 결과에서 우수상을 받는 데 큰 역할을 했다.

김병각 안동소방서장은 “전 직원의 관심과 꾸준한 점검 노력이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장비 관리와 지속적인 점검으로 최상의 소방서비스를 제공하고 빈틈없는 출동태세 확립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안동소방서는 이번 점검 과정에서 확인된 미비사항도 즉시 보완해 정보통신시설 유지관리 체계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