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5-10-30 17:44 (목)
안동의료원, ‘2025년 호스피스의 날 기념행사’ 성료
안동의료원, ‘2025년 호스피스의 날 기념행사’ 성료
  • 박강용
  • 승인 2025.10.30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한 생애말기돌봄 인식 확산의 장 마련
경북안동의료원 호스피스완화의료센터는 25일  안동국제탈춤축제장에서 2025 안동시 복지박람회에 참여해 ‘호스피스의 날’ 기념 홍보 캠페인를 하고 있다. 사진=안동의료원
경북안동의료원 호스피스완화의료센터는 25일 안동국제탈춤축제장에서 2025 안동시 복지박람회에 참여해 ‘호스피스의 날’ 기념 홍보 캠페인를 하고 있다. 사진=안동의료원

[tk게릴라뉴스] 경북안동의료원(원장 이국현) 호스피스완화의료센터는 지난 25일, 안동국제탈춤축제장에서 열린 2025 안동시 복지박람회에 참여해 ‘호스피스의 날’ 기념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제13회 호스피스의 날’을 맞아 안동시가 주관하고 안동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최한 복지박람회에 참여해 시민들에게 호스피스의 가치와 생애말기 돌봄의 중요성을 제고했다.

현장에서는 △호스피스 바로알기 ✕퀴즈 △호스피스 사진전 △홍보물 배포 △상담 부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돼 시민과 관광객들이 호스피스의 역할과 필요성을 이해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동환 호스피스완화의료센터장은 “이번 행사에서 시민들이 호스피스의 의미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환자와 가족이 마지막까지 따뜻하고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호스피스의 날’은 매년 10월 둘째 주 토요일로, 삶과 죽음의 가치를 되새기고 연명의료에 대한 환자의 의사를 존중하는 사회적 인식 확산을 위해 지정된 기념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