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소방본부와 함께 부패 예방·청렴 시책 점검… 신뢰받는 소방행정 다짐

[tk게릴라뉴스] 안동소방서는 24일 경북소방본부와 함께하는 청렴 순회 간담회를 열고 조직 내 청렴문화 확산과 부패 예방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는 소방본부 감사담당관과 청렴윤리팀장을 비롯해 안동소방서 서장, 과·단장, 센터장 등 20여 명이 참석해 안동소방서의 청렴도 향상 추진현황과 실천사례를 공유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간담회는 안동소방서의 청렴 추진 성과 보고를 시작으로 △2025년 청렴도 조사 분석 결과 공유 △청렴 취약 분야 점검 △청렴 시책 추진 현황 공유 등으로 진행됐다. 이어 참석자들은 청렴 실천의 구체적 과제와 지역 실정에 맞는 개선방안을 함께 모색하며 청렴 문화 정착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특히 올해 청렴도 조사 분석 결과를 토대로 안동소방서만의 취약 분야 개선 과제를 도출하고 이를 반영한 실천 방안을 논의하는 등 실질적인 성과 창출에 중점을 두었다.
김병각 안동소방서장은 “청렴은 소방행정의 기본이자 시민의 신뢰를 지키는 힘”이라며 “앞으로도 안동소방서만의 특색 있는 청렴 활동을 이어가 시민에게 신뢰받는 기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tk게릴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