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k게릴라뉴스]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다가오는 추석 명절 연휴에 대비해 19일부터 26일까지 지역 내 23대의 무인민원발급기 일제점검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예년보다 길어진 추석 연휴 동안, 증명서 발급이 필요한 시민들에게 원활한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실시된다. 시는 유지보수업체와 함께 무인민원발급기 주변 청결 상태, 용지·토너 등 부속품, 내부 소프트웨어, CCTV 보안 등을 사전 점검한다.
또한, 명절 기간 동안 무인민원발급기에 오류가 발생할 경우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유지보수업체와 비상 연락 체계도 유지할 계획이다.
무인민원발급기 23대는 △시청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농업기술센터 △경주세무서 영천지서 △영천역 △영천영대병원 △3사관학교에 설치되어 있다. 연휴 기간 동안 24시간 운영되는 무인민원발급기는 시청 서편 옥외부스와 영천영대병원 2개소이며, 영천역은 오전 5시부터 자정까지 운영된다.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발급 가능한 증명서는 주민등록등·초본, 가족관계등록부, 토지대장 등 122종이며, 발급기 위치와 발급 가능한 서류는 영천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추석 명절 연휴 기간 동안 고향을 찾는 분들과 시민들께 원활하고 만족스러운 민원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무인민원발급기를 철저하게 점검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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