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5-09-17 11:38 (수)
한국철도공사 경북본부 외부 전문가 초청 '성희롱·괴롭힘 예방 교육'시행
한국철도공사 경북본부 외부 전문가 초청 '성희롱·괴롭힘 예방 교육'시행
  • 박강용
  • 승인 2025.09.17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간 한국철도 경북본부 1층 강당에서 외부 전문가 초청 ‘성희롱․괴롭힘 예방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한국철도 경북본부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한국철도 경북본부 1층 강당에서 외부 전문가 초청 ‘성희롱․괴롭힘 예방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사진=한국철도 경북본부

[tk게릴라뉴스] 한국철도 경북본부(본부장 박찬조)는 16일부터 18일까지 까지 3일간 건전한 직장문화 조성과 직원의 인권 감수성 강화를 위해 외부 전문가를 초청, 성희롱․괴롭힘 예방 교육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직장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성희롱․괴롭힘을 사전에 예방하고, 존중과 배려를 바탕으로 한 건강한 조직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직장 내 인권 분야 전문 강사가 강연자로 나서 △양성평등의 의미와 직장에서의 성차별 사례 △성인지 감수성 및 양성평등 의식 함양 △존중하는 언어, 갈등 상황 대처법 △직장 내 괴롭힘의 개념과 판단 기준 등을 주제로 강의했다. 

박찬조 경북본부장은 “직원의 인권을 존중하는 것이 곧 안전하고 신뢰받는 철도 서비스의 출발점” 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 제도 개선을 통해 건강하고 신뢰받는 조직문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한국철도 경북본부는 이번 교육을 통해 전 직원이 성희롱․괴롭힘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올바른 직장 내 행동 기준을 확립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