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k게릴라뉴스] 가톨릭상지대학교(정일 총장)와 대구가톨릭대학교(김정우 총장)는 교육 및 연구협력과 교류 추진을 위한 협정식을 지난 17일 대구가톨릭대학교에서 가졌다.
이날 협정식 행사에는 가톨릭상지대학교 정일 총장과 대구가톨릭대학교 김정우 총장을 비롯해 양 대학 보직교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양 대학 간 교류 활동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상호 협력에 총력을 기울어 나가기로 했다.
양 대학은 이번 협정을 통해 ▲학생 교류 및 프로그램 공동 운영 ▲외국인 지원교육에 관한 상호 협력 ▲양기관 발전에 필요한 공유사업의 상호협력 ▲양 기관 국제교류 정보 공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과 교류를 추진하고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2020학년도에는 개설되는 가톨릭상지대학교 글로벌푸드매니저먼트과는 대구가톨릭대학교 조리외식경영학과와 2+2 학위 연계 무시험 편입을 통해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도록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정일 총장은 “양 대학은 가톨릭이라는 공통된 교육 이념을 바탕으로 동반자적 협력관계를 갖고 있는 전략적 파트너로서 상호 협력을 도모함으로서 지역 및 국가 발전에 앞장서 나가야 한다”며 “이번 협력이 양 대학 발전에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교류 사업을 추진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tk게릴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