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6:06 (금)
경북콘진, 안동·상주·경주 거점별‘경북 스토리텔링 클럽’참여자 모집
경북콘진, 안동·상주·경주 거점별‘경북 스토리텔링 클럽’참여자 모집
  • tk게릴라뉴스
  • 승인 2019.07.19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소재 스토리 창작의 주인공이 되세요”
경북스토리텔링클럽 참여작가모집 포스터. 사진=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
경북스토리텔링클럽 참여작가모집 포스터. 사진=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

[tk게릴라뉴스] 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은 오는 29일까지 경북도 기반의 이야기 발굴을 위한 ‘2019년 경북 스토리텔링 클럽’참여자를 모집한다.

해당과정은 지역 스토리산업 활성화를 목표로 경북을 소재로 한 스토리 창작 활동을 지원하며,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창작 활동을 진행하고, 단순히 스토리를 개발하는 것에서 나아가 산업화까지 연결 할 수 있도록 전문가의 개인별 멘토링을 지원하는 것으로 기획됐다.

진흥원은 경북스토리텔링클럽을 오는 8월부터 10월말까지 안동, 상주, 경주를 거점으로 두고 상시 운영할 예정이며, 참가자를 대상으로 창작공간 대여 및 거점별 정기 또는 상시모임 운영 지원, 전문가를 통한 개인별 작품 컨설팅, 별도 창작지원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한다.

모집대상은 경북의 자원을 소재로 스토리 개발에 참가한 경험이 있거나 하기를 희망하는 17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진흥원 홈페이지 공지사항 메뉴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 작성 후 접수기간 내 이메일 또는 우편, 방문 제출하면 된다.

이종수 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장은 “이번 과정이 경북의 스토리산업 활성화를 위한 인적기반을 구축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스토리 창작 활동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