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5-08-14 17:48 (목)
경북적십자사, 인천지사와 함께 대학RCY 교류활동 진행
경북적십자사, 인천지사와 함께 대학RCY 교류활동 진행
  • 천미옥
  • 승인 2025.08.13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북적십자사
사진=경북적십자사

[tk게릴라뉴스]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는 인천지사와 함께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경주시 일대에서 양 기관의 대학RCY(Red Cross Youth) 회원 21명이 참가한 가운데 지사 간 교류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교류활동 프로그램은 △국제적십자운동과 인도주의 정신 교육 △대구경북혈액원의 헌혈·혈액사업 교육 △경주시 헌혈의집 단체 헌혈 봉사 △경주월드 체험활동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되어,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속에서 청년들이 적십자 인도주의 정신을 통해 나눔과 봉사의 가치를 배우고 소통하는 힘을 키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

사진=경북적십자사
사진=경북적십자사

참가자들은 지사별 RCY 활동을 공유하며 서로의 봉사활동 경험을 나누고, 인도주의 정신을 생활 속에서 실천할 방법을 모색했다.

특히 경주시 헌혈의집에서 진행된 단체 헌혈은 생명을 살리는 나눔의 가치를 직접 느끼게 했다. 대구경북혈액원 관계자의 강의를 통해 헌혈이 일회성 이벤트가 아닌, 지속적인 실천과 연대의 출발점임을 일깨웠다.

김수현 경북지사 RCY본부장은 “이번 교류 활동을 통해 대학RCY 회원들이 모여 인도주의 가치를 함께 배우고 실천한 뜻깊은 자리”라며 “서로 다른 경험이 어우러져 더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었고, 앞으로도 청년들이 적십자 정신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