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5-07-03 16:38 (목)
김정재 의원, 국민의힘 신임 정책위 의장에 선임
김정재 의원, 국민의힘 신임 정책위 의장에 선임
  • 천미옥
  • 승인 2025.07.03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재 의원, “정부 정책 철저히 검증하고 국민이 체감하는 대안 제시하는 정책 정당으로 거듭날 것”
김정재 의원
김정재 의원

[tk게릴라뉴스] 국민의힘은 3일 의원총회를 열고 김정재 국회의원(포항북구)을 신임 정책위원회 의장으로 선임했다.

정책위원회 의장은 당의 정책을 총괄하며, 정부 정책을 검증하고 국정 운영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는 당내 핵심 직책이다.

야당인 국민의힘 입장에서는 여당의 입법과 정책 추진에 대응해 민생 중심의 정책 대안을 제시하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입법을 이끄는 중추적 역할을 맡게 된다.

이번 인선은 국민의힘 당헌에 따라 의원총회의 추인으로 이뤄졌으며, 이날 의원총회에 참석한 국민의힘 의원들은 만장일치로 김 의원의 정책위 의장 임명을 추인했다.

포항 북구를 지역구로 둔 김 의원은 3선 중진으로, 제20대 국회에서는 4차례 원내대변인을 역임했고, 21대 국회에서는 여성가족위원회와 국토교통위원회 간사로 활동하며 입법과 정책 영역에서 탁월한 실무 역량을 발휘해왔다.

특히 21대 하반기 국회 국민의힘 국토교통위 간사로서 여야 대치가 극심했던 상황 속에서도 ‘전세사기 피해자 지원 및 주거 안정에 관한 특별법’을 여야 합의로 처리하는 등 실질적인 정책 협상력을 보여준 바 있다.

정책위원회는 국민의힘 당헌 제67조에 따라 당의 정책을 총괄하는 최고 정책기구로서 △당 정책의 연구·심의 및 입안 △정부 정책에 대한 검토 및 대안 제시 △법률안·대통령령안·예산안 등 국가 주요 정책에 대한 당정 협의 및 검토 △의원입법안에 대한 연구 및 심의 △주요 사회단체와의 정책 연계 활동 △정책 관련 여론 수렴과 대외 홍보 등 다양한 기능을 수행한다.

정책위에서 심의된 주요 안건은 원내대책위원회의 의결을 거쳐야 하며, 그 결과는 정책위 의장이 의원총회에 보고한다.

또한 정책위 의장은 당헌에 따라 당 최고위원회의 당연직 최고위원으로서 당의 최고 의사결정에도 참여하게 된다.

김정재 의원은 “신임 정책위 의장으로서 이재명 정부의 정책을 면밀히 검증하고, 국민의 삶을 지키는 민생 중심의 정책 대안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