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5-07-01 17:40 (화)
경북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 청송군 산불 이재민 대상 마음구호 프로그램 실시
경북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 청송군 산불 이재민 대상 마음구호 프로그램 실시
  • 천미옥
  • 승인 2025.06.25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북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
사진=경북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

[tk게릴라뉴스] 경북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센터장 서수희)는 최근 청송군 파천면 지경리 산불 이재민 30명을 대상으로 ‘마음구호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지난 3월 발생한 산불 이재민들의 사회적지지와 심신 안정을 위해 마련됐으며, 재난심리활동가의 강의 및 세계유고문화박물관 관람, 안동공예문화전시관 도자기 만들기 체험, 숲 치유 프로그램 등으로 진행됐다.

이양우 지경리 이장은 “마을 주민들이 서로를 위로하고 뭉칠 수 있는 귀한 시간을 마련해 주셔서 감사하다”라며, “오늘 마음구호 프로그램을 통해 함께한 시간은 우리 주민들에게 큰 위로와 힘이 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서수희 센터장은 “적십자 재난구호활동을 통해 인적·물적 지원뿐만 아니라 이재민들의 일상 회복을 위한 지속적인 심리적 지원도 병행하고 있다”라며, “경북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는 도내 이재민들의 재난트라우마를 치유하기 위한 지속적인 사회적 연결과 심리적 지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는 행정안전부로터 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를 위탁 운영 중이며, 긴급 구호활동 및 취약계층 지원서비스와 연계해 이재민의 일상 회복을 돕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경북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