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54 (목)
안동대, 글로벌 취업 역량강화 연계사업 발대식
안동대, 글로벌 취업 역량강화 연계사업 발대식
  • tk게릴라뉴스
  • 승인 2019.07.01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국, 네덜란드 등 해외 10개국에 안동대 학생 77명 파견
사진=안동대
사진=안동대

[tk게릴라뉴스] 국립안동대학교(총장 권순태) LINC+ 사업단은 지난 21일, 교내 지역산학협력관에서 ‘2019 글로벌 취업 역량강화 연계사업 발대식’을 개최했다.

안동대 LINC+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글로벌 취업 역량강화 연계사업’은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해 해외 신산업 현장 및 산학협력 모델을 찾아가 다양한 분야를 배울 수 있도록 하는 견학 및 체험 프로그램이다.

이날 발대식에는 권순태 안동대 총장을 비롯하여 보직 교수 및 참여 학생 등 총 80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올해는 재학생 77명이 18개 팀을 구성하여 오는 7월 25일부터 내년 1월 21일까지 방학 기간을 이용해 영국, 네덜란드, 터키, 프랑스, 이탈리아, 싱가포르, 홍콩, 일본, 중국, 베트남 등 총 10개국에 파견된다. 단순 해외 기업체 견학이 아닌 4차 산업혁명, 문화산업, 지역특화산업, 지역개발, 창업 및 기업 육성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글로벌 취업과 연계한 견학 및 체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권순태 총장은 “본 프로그램은 LINC+사업단에서 학생들의 역량 증대를 위해 가장 야심차게 준비한 사업으로 안동대 학생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넓은 세계무대를 배경으로 활동하는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