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5-07-03 11:58 (목)
기아(주),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에 3천만원 기부... 긴급구호세트 200세트 제작
기아(주),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에 3천만원 기부... 긴급구호세트 200세트 제작
  • 천미옥
  • 승인 2025.02.05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긴급구호세트.  사진=경북적십자사
긴급구호세트. 사진=경북적십자사

[tk게릴라뉴스]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는 기아(주)(경기도 광명시 소재)가 경북지역 재난구호에 대비해 3천만 원을 기부하여 긴급구호세트 200세트를 제작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기탁금은 재난이나 위기 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지원할 수 있는 긴급구호세트를 마련하는 데 사용되며, 자연재해가 많은 경북지역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긴급구호세트에는 생필품, 위생용품, 담요, 운동복 등 피해 주민들이 긴급히 필요로 하는 물품들이 포함되어 약 17만원 상당이며, 자연재해나 사회적 위기 상황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 개개인에게 신속하게 지급될 예정이다.

경북적십자사 관계자는 "이번 기탁을 통해 지역사회 내 재난 발생 시 위기 대응 능력을 한층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또한“기아(주)가 경기도 광명시에 소재하는데 산불, 수해 등의 자연재해가 많은 경북지역을 살펴서 기부해 주셔서 임직원 여러분께 대단히 감사드리고, 긴급한 상황에서 도움이 필요한 도민들에게 빠르고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