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5-07-03 16:38 (목)
주낙영 경주시장, 페루 아레키파 시장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교류 강화 논의
주낙영 경주시장, 페루 아레키파 시장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교류 강화 논의
  • 윤태순
  • 승인 2024.11.22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 간 학술교류 업무 협약(MOU) 및 경주 사진전으로 국제적 홍보 강화
사진=경주시
사진=경주시

[tk게릴라뉴스] 경주시는 2025 APEC 정상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페루를 방문 중인 주낙영 시장이 20일(현지 시간) 아레키파시를 찾았다고 21일 밝혔다.

아레키파시는 2015년 경주시와 우호도시 결연을 맺었으며, 세계유산도시이자 2024년 APEC 페루 주요 고위관료회의(SOM2)와 분야별 회의 및 부대행사를 개최한 도시다.

이번 방문에는 이동협 경주시의회 의장, 류완하 동국대 와이즈(WISE) 캠퍼스 총장, 이락우 APEC 정상회의 추진지원 특별위원장이 동행했다.

주낙영 경주시장과 ‘빅토르 휴고 리베라 차베즈’ 아레키파 시장은 우호결연 10주년을 맞아 협력 강화를 논의하며 도시 간 교류를 한층 더 발전시키기로 했다.

주낙영 시장은 “이번 만남을 통해 양 도시 간 우정이 더욱 깊어지길 바라며, 지속적인 미래지향적 교류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차베즈 시장은 “경주시의 2025년 APEC 정상회의 개최를 축하한다”며 “아레키파시의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개최 경험을 적극 공유하겠다”라고 화답했다.

이어 주 시장은 동국대 와이즈(WISE) 캠퍼스와 아레키파 산 아구스틴 국립대학 간 학술교류 업무 협약(MOU) 체결식에 참석해 협정을 축하했다.

또 아레키파 산 아구스틴 국립대에서 열린 ‘2025 APEC 정상회의 경주 성공 개최 기원 사진전’을 참관하며 양 도시의 협력 의지를 다졌다.

한편 대표단은 24일(현지 시간) 페루 방문 일정을 마무리하고 귀국길에 오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