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k게릴라뉴스] 안동시립어린이도서관이 오는 26일 14시에 ‘10월의 하늘 - 과학자들의 재능기부 도서관 과학강연’을 개최한다.
한국도서관협회 주최 공모사업의 진행도서관으로 선정돼 추진하는 이번 강연은, 과학과 환경에 대한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다양한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강연내용으로는 DGIST(대구경북과학기술원) 이성기 부교수의 “나도 분자 만들 수 있다”와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우주 및 기계공학부 조문성 조교수의 “친환경 항공기 개발”을 주제로 어린이와 부모님들의 눈높이에 맞춰 강연을 선보인다.
‘10월의 하늘’은 지난 2010년 정재승 KAIST 교수의 제안으로 시작해 올해로 15회째 이어져 온 기부 과학강연으로, 올해는 ‘오늘의 과학자가 내일의 과학자를 만나다’라는 주제로 전국의 50개 지역 도서관에서 동시에 강연이 열린다.
지난 10월 14일부터 3일간 참여를 신청한 어린이 및 일반인 50명을 대상으로 안동시립어린이도서관 다목적실에서 개최하게 되는 이번 강연은 무료로 진행된다.
시립도서관 관계자는 “10월의 하늘 강연을 통해 도서관에서 즐기는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게 하고, 미래를 이끌어갈 아이들에게 과학에 대한 흥미를 유발해 더 큰 희망을 꿈꾸게 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tk게릴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