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9-13 16:48 (금)
영천시립도서관, 9월 독서의 달 다양한 독서문화행사에 초대
영천시립도서관, 9월 독서의 달 다양한 독서문화행사에 초대
  • 조경숙
  • 승인 2024.08.28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영천시
사진=영천시

[tk게릴라뉴스] 영천시평생학습관(관장 김미희)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5g, 가볍지만 위대한 세상을 펼쳐보세요’라는 주제로 영천시립도서관 곳곳에서 시민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독서 축제를 진행한다.

내달 4일부터 그림책 원화 전시, 디지털 잠시 멈춤 행사를 시작으로, 대출 정지 면제 이벤트, 도서관 극장 ‘반짝 영화 상영’을 진행하고, 책 놀이 체험, 김지영 작가와의 만남을 추진해 9월 한 달 동안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21일은 시립도서관 공원에서 ‘북(BOOK)적 북(BOOK)적 한마당’ 행사가 진행된다. 어린이도서연구회가 추천하는 좋은 어린이책 전시 및 책놀이 체험을 중심으로, ‘어린이가 여는 벼룩시장’이 펼쳐지고, 야외 이벤트 페이스페인팅, 타로, 보태니컬아트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이어지며, 어린이 뮤지컬 ‘책 속에 갇힌 고양이’ 공연도 준비되어 있다.

특히 이날 평소 모범적으로 도서관을 이용하고 꾸준히 독서 활동을 한 가족과 개인을 선정해 우수이용자 시상 및 책 속 인물에게 손 편지 쓰기 수상자 시상이 진행될 예정이다.

김지영 작가와의 만남, 어린이가 여는 벼룩시장, 어린이 뮤지컬은 9월 2일부터 영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 가능하다.

독서의 달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영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전화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영천시립도서관 관계자는 “독서의 달을 맞아 준비한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일상에서 도서관과 책을 더 가까이 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복합문화공간으로 도서관이 시민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