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09 (목)
안동시,‘도시청년 시골 파견제’참여자 추가 모집
안동시,‘도시청년 시골 파견제’참여자 추가 모집
  • 천미옥
  • 승인 2019.05.29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6월 10일까지 5명 모집, 1인당 연 3천만 원 최대 2년 지원
사진=안동시청 전경
사진=안동시청 전경

[tk게릴라뉴스] 안동시는 도시 청년의 지역 유입을 통한 청년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제2기‘도시 청년 시골 파견제’사업 참여자를 추가 모집한다.

앞서 진행된 1차 모집에서 5개 팀 6명이 신청했으나, 자격 요건이 맞지 않거나 사업성이 부족해 전원 탈락 조치하고, 재차 5명 모집에 나선 것이다.

시는 올해 신규로 5명을 선정해 도시 청년들이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정착지원금 및 사업화 자금으로 1인당 연 3천만 원을 최대 2년간 지원하며 사업에 필요한 교육 및 컨설팅도 지원할 계획이다.

추가모집 기간은 6월 10일까지이며, 공고일 기준 만 15세 이상 39세 이하 전국 청년이 개인 또는 팀(2~5명)으로 신청할 수 있다. 단, 경북 도내 주소지를 둔 청년은 개인으로는 신청이 불가하며, 도내 주소를 두지 않은 다른 지역 청년과 팀을 구성해 신청할 수 있다.

모집 분야는 지역자원과 특산품 등을 활용한 관광 상품, 기념품 개발·판매, 청년 카페, 음식점, 게스트하우스 운영과 미술, 음악, 사진 등 청년 문화예술 창작활동 등이다.

사업 시행은 경북경제진흥원에 위탁해 운영할 계획이며, 경북경제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안동시 관계자는 “도시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지역에 정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지역에 일자리를 만들고 활력을 도모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