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5-07-04 16:54 (금)
울진군, 상수관로 관리로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 공급
울진군, 상수관로 관리로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 공급
  • 김영식
  • 승인 2024.06.25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수관로 전문 유지관리 사업' 24억 투입, 유수율 85%유지

[tk게릴라뉴스] 울진군(군수 손병복)은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을 군민에게 공급하고, 유수율을 향상하기 위해 6월부터 2027년 5월까지 상수관로 전문 '유지관리 사업 을 ' 추진한다.

총사업비 억24 원을 투입해 울진군 급수구역 전역을 대상으로 전문유지관리를 실시하며 특히 지방상수도 현대화 사업으로 구축된 , 18개 소블록의 유지관리 실시간 유량 감시 체계적인 블록시스템 운영 등 ,을 중점적으로 추진해 유수율을 85%이상으로 유지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체계적인 시설관리와 운영이 가능해져 수질 수압 누수 , ,등의 민원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으며 정확한 원인 분석을 ,통한 신속한 관망 정비로 이중 굴착을 예방하고 예산 낭비 요인을 줄일 수 있다.

또 수질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혼탁수 및 출수불량 발생 우려 지역에 선제적으로 관내시경 조사를 실시하고 문제 원인을 파악해 관세 ,척과 정체수 구간에 대한 주기적인 퇴수를 실시하는 등 선제적 수질관리를 수행한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수질 확보 계획을 철저하게 수립하고 시행할예정이며 시설물 관리와 점검을 위해 불가피하게 계획 단수를 실시 할 수 있다” 며 “군민들에게보다 보다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한 불가피한 사항으로 양해와 협조를 당부드린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