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7:49 (수)
대구경북지방병무청, 취업맞춤특기병 설명회
대구경북지방병무청, 취업맞춤특기병 설명회
  • 천미옥
  • 승인 2019.05.23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폴리텍대학 영주캠퍼스 방문 설명회 개최
대구경북병무청에서 한국폴리텍대학 영주캠퍼스 재학생을 대상으로 취업맞춤특기병 설명회를 갖고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대구경북지방병무청
대구경북병무청에서 한국폴리텍대학 영주캠퍼스 재학생을 대상으로 취업맞춤특기병 설명회를 갖고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대구경북지방병무청

[tk게릴라뉴스] 대구경북지방병무청(청장 정창근)은 23일 한국폴리텍 영주캠퍼스를 방문하여 재학생을 대상으로 취업맞춤특기병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취업맞춤특기병은 2014년 도입된 제도로 군에 입영하기 전에 체계적인 기술훈련을 받고 이와 연계된 분야의 기술병으로 입영하여 군 복무함으로써 전역 후 조기에 안정적으로 사회진출을 원활하게 하는 현역병 모집의 한 분야로 매년 모집인원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날 설명회에서 폴리텍대학 전문학사과정 및 기능사 양성과정을 사전에 파악, 기술훈련과 연계된 군사특기를 선별하여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였으며, 또한 전역 후에는 고용센터, 제대군인센터 등을 통하여 취업지원을 받을 수 있음을 함께 안내하여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대구경북병무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내 폴리텍대학 및 기술교육기관 등을 대상으로 취업맞춤특기병 제도를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보다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