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21 17:20 (금)
경상북도, 김호진 기획조정실장 부임
경상북도, 김호진 기획조정실장 부임
  • 황기훈
  • 승인 2024.05.20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임 기획조정실장 ‘전략기획통! 경제산업통! 김호진’ 임명
신임 기획조정실장(김호진).  사진=경북도
신임 기획조정실장(김호진). 사진=경북도

[tk게릴라뉴스] 김호진 행정안전부 민간협력과장이 20일 자로 경상북도 기획조정실장으로 부임했다.

김호진 실장은 경주 출신으로 98년 지방고시 합격 후 국무조정실 사무관, 경상북도 새경북기획단 총괄기획팀장, 정책기획관 기획조정 팀장을 맡았고 관광개발과장 담당 이후 외교부 본부 근무와 케나다 벤쿠버 총영사관 영사, 미래전략기획단장, 정책기획관을 거쳤다.

2017년에는 경산부시장을 그리고 2019년에 일자리경제산업실장으로 근무하였으며 2021년 경주부시장으로 부임해 2년간 근무 후 행정안전부로 자리를 옮겼다.

김실장은 경북도청의‘전략기획통’, ‘경제산업통’으로 평가되고 있으며 중앙과 지방 그리고 일선 행정 경험을 모두 갖춘 인물로 알려져 있다.

민선 8기 반환점을 앞둔 시점에서 저출생과의 전쟁, 민간투자 활성화 등 도정 현안과 급물살을 타게 될 대구경북 행정통합이 어떠한 모습으로 추진될지 관심이 집중되는 상황에서 신임 기조실장의 역할이 기대된다.

김호진 신임 기획조정실장은 “경북이 이끌어 가는 변화와 혁신의 속도가 더욱 빨라진 것을 중앙에서도 체감해 왔다”면서 “대구경북을 넘어 대한민국 초일류 국가 도약을 위한 국가 사회적 과제 해결에 집중하는 이철우 도지사님의 도정 운영을 성심껏 보좌하고 지역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