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1 11:52 (화)
‘안동을 선물하다' 안동 여행기념품 공모전 개최
‘안동을 선물하다' 안동 여행기념품 공모전 개최
  • 천미옥
  • 승인 2024.05.03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거점도시 안동’ 브랜드 육성 위해
사진=안동시
사진=안동시

[tk게릴라뉴스] 안동시와 (재)한국정신문화재단은 관거점도시 안동의 관광 브랜드를 높이고 적극적인 관광 마케팅을 위해 ‘안동을 선물하다! 안동 여행기념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로 세 번째 진행되는 안동 여행기념품 공모전은 구매력 및 상품성이 있는 소품 위주의 실용적인 관광기념품, 유행 트렌드와 안동의 이미지를 결합해 만든 상품, 사계절 축제 굿즈를 중심으로 공모하게 된다.

공고기간은 6월 21일까지 이며, 접수는 6월 17일부터 6월 21일까지 5일 동안 진행된다.

특히 공모전 이후 판로개척 및 상품화를 위한 컨설팅과 유통교류회 지원 등을 통한 적극적인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관광기념품의 시장 맞춤형 상품화 지원과 판로개척으로 안동의 ‘살거리’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대상, 금상, 은상 등 20개 상품을 선정할 예정으로, 심사의 공정성과 투명성 및 소비자 호응도 파악을 위해 1차 일반인 온라인 심사, 2차 전문가 심사로 두 차례에 걸친 심사를 진행하게 된다.

선정된 상품은 디자인 특허가 등록된 ‘안동 관광브랜드’ 사용과 함께 안동시 관광기념품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할 예정이며, 유통 및 홍보마케팅 컨설팅을 통한 입점 지원으로 실질적인 판매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안동 여행기념품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재)한국정신문화재단 누리집과 안동시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 문의는 (재)한국정신문화재단으로 하면 된다.

안동시 관계자는 “안동 여행기념품 공모전을 통해 안동의 관광자원과 문화를 알리고 4계절 축제를 홍보함과 동시에, 안동을 기억하고 기념할 수 있는 다양한 기념품이 발굴돼 관광을 통해 지역경제가 활성화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