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5 (목)
경북도, 교통안전정책 협업체계 구축... 교통안전 협의체 출범
경북도, 교통안전정책 협업체계 구축... 교통안전 협의체 출범
  • 박강용
  • 승인 2019.05.23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와 경찰청 공동주체, 민·관·경 등 14개기관 참여... 업무협약
도로교통공단 협업... 도내 교통불편지역 ‘찾아가는 고령운전자 면허갱신교육’지원

[tk게릴라뉴스] 경북도는 경북지방경찰청과 함께 22일 경주역 광장에서 교통안전 정책추진을 위해 도 단위 기관․단체인 이통장협의회, 모범운전자연합회, 녹색어머니회와 교통관련 기관 등 14개 기관·단체로 구성된 ‘경상북도 교통안전 협의체’출범식을 가졌다.

이번 출범식은 교통사고 예방의 답을 현장에서 찾는다는 취지에서 교통사고 다발 현장에서 출범식을 개최했으며 교통전문기관인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교통사고 원인분석 및 대책과 관련한 현장브리핑 시간도 가졌다.

또한, 위원들은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고 성동시장을 순회하며 야광조끼를 배부하는 캠페인을 실시하며 현장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원활한 협의체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관 간 추진의지를 확인하였으며, 특히 도로교통공단은 75세이상 고령운전자 면허 갱신을 위해 도내 교통불편 지역으로 찾아가는 면허갱신 교육을 지원한다.

경북도 교통안전 협의체는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한 범정부 차원의 종합대책에 부응하고 지역 교통안전관련 유관기관과 단체가 협업체계를 구축하여 교통사고 예방 및 관련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구성했으며 전체협의회와 실무협의회로 구분해 운영한다.

최승렬 경북지방경찰청 2부장(공동위원장)은 “교통안전은 모두가 마음을 모을 때 효과가 배가되므로 관련기관 중심으로 안전의식 확산과 실효적인 예방대책을 추진하겠다”고 했다.

공동위원장인 전우헌 경북도 경제부지사는 “유관기관과 주민이 참여하는 협의체를 통하여 현장에 적합한 교통안전 시책을 마련하고 무단횡단 방지펜스, 과속단속 카메라 등 교통안전시설을 확충하여 교통사고 절반 줄이기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