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31 (화)
안동시·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 오감콘텐츠 육성센터 입주기업 모집
안동시·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 오감콘텐츠 육성센터 입주기업 모집
  • tk게릴라뉴스
  • 승인 2019.05.22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 구도심권을 문화산업진흥 핫 플레이스로 육성
사진=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
사진=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

[tk게릴라뉴스] 경북도 안동시와 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이하 진흥원)은 22일 오감(五感)을 활용한 콘텐츠를 개발 및 공급하고 관련 기업을 육성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안동 문화산업진흥지구 내‘오감콘텐츠 육성센터’를 조성하기 위한 입주기업을 모집 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오감(五感)을 활용한 콘텐츠 재생산 및 소비자 향유 증진, 콘텐츠 기업의 자생력을 돕고 특화된 콘텐츠의 다양한 판로개척을 하기 위하여 공간 임대료를 지원한다.

안동의 구도심권 내 비어있는 상가를 우선적으로 물색하여 임대공간을 제공할 계획이어서 구도심권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공고 및 접수기간은 22일부터 6월 21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진흥원과 안동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집대상은 오감(五感)만족 체험 콘텐츠를 제작하는 국내기업이며 구체적이고 현실성이 있는 사업계획을 심사한다. 이후 오감콘텐츠 육성센터의 조성 취지에 맞는 기업을 선정한 후 협의를 거쳐 입주할 공간을 결정하여 기업이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대상지를 지원할 예정이다.

안동시와 진흥원에서는 오감콘텐츠 육성센터를 유치함으로써 지역에서 생산된 콘텐츠가 지역을 방문하는 관광객과 지역민들에 직접적으로 소비될 수 있는 구조를 정착시키는 것에 집중하고 있다.

본 사업은 최대 3개 기업을 선정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시설 및 장비, 집기 등을 제외한 공간 임대료만을 2년간 지원한다. 선정절차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 평가심사를 통해 결정하고 최종 선정된 기업은 세부적인 사항에 대한 협의를 거쳐 공간을 선정하여 협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이종수 진흥원장은 “이 사업은 성장 가능성이 높은 콘텐츠 기업에게 공간을 지원하여 오감(五感)체험 가능한 콘텐츠를 지역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하고 콘텐츠 산업육성을 통한 지역기업의 동반성장을 꾀하는 것이 목표” 라고 말하며 “오감콘텐츠 육성센터를 통해 안동시 구도심의 경제적 활력을 키우는데 힘을 보태고자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