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1 11:52 (화)
경산시, 청소년 정신건강증진사업‘마음성장학교’선정 현판식 개최
경산시, 청소년 정신건강증진사업‘마음성장학교’선정 현판식 개최
  • 박강용
  • 승인 2024.04.23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산시
사진=경산시

[tk게릴라뉴스] 경산시는 23일 청소년 정신건강증진사업 ‘마음성장학교’의 2024년도 신규 선정 학교인 경북기계금속고등학교에서 현판식을 했다.

‘마음성장학교’는 2018년부터 경산시 청소년 정신건강증진사업으로 정신건강예방교육의 ‘마음들여다보기 및 보고듣고말하기’와 미디어 과의존예방교육‘디지털 리터러시’와 ‘마음성장 O,X 퀴즈’ 등을 제공해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현재 7개 중·고등학교에서 참여 중이며 2024년 신규로 경북기계금속고등학교와 신상중학교가 선정돼 총 9개교를 대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학생들을 가장 가까이에서 접하는 교사들을 대상으로‘청소년의 자해 문제 및 행동에 대한 접근법’을 교육하고 청소년기 정신건강 문제에 대한 인식을 향상하고 정신건강증진 및 생명존중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노력한다.

학교 관계자는“많은 시간을 보내는 학교에서 청소년들이 스스로 마음 건강을 돌아보고, 심리적으로 안정된 상태로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안병숙 보건소장은 “마음성장학교의 프로그램과 교육으로 청소년기 다양한 정신건강 문제를 인식하고 예방해 청소년들이 내면의 단단함을 키우고 지역사회 건강한 구성원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마음이 힘들거나 불안할 때 고민하지 말고 경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로 연락하길 바란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