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5 11:07 (월)
경북도자치경찰위원회, 경북자치경찰 대학생 앰버서더 3기 모집
경북도자치경찰위원회, 경북자치경찰 대학생 앰버서더 3기 모집
  • 황기훈
  • 승인 2024.02.21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자치경찰 대학생 앰버서더 3기 모집 포스터.  사진=경북도
경북자치경찰 대학생 앰버서더 3기 모집 포스터. 사진=경북도

[tk게릴라뉴스] 경북도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이순동)는 오는 2월 21일부터 3월 20일까지 ‘경북자치경찰 대학생 앰버서더 3기’를 모집한다.

2022년 첫 시행한 경북자치경찰 대학생 앰버서더는 경상북도자치경찰위원회 대표 홍보대사로 MZ세대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활용하여 자치경찰제를 홍보하고, 도민의 의견을 청취해 경북형 치안정책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한다.

자치경찰에 관심이 많고 홍보활동에 적극적인 대구·경북 소재 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신청방법은 경상북도자치경찰위원회 홈페이지(gb.go.kr/Main/gbpolice)에 접속하여 지원신청서 등을 작성한 다음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서류심사를 통해 선발되면 앰버서더 3기로 위촉되어 오는 4월부터 12월까지 9개월간 자치경찰 홍보대사로서 활약하게 되며, 경북자치경찰 주요 정책 등을 개인 SNS에 게시하여 도민과 행정을 잇는 소통의 가교역할을 수행한다.

경북도는 대학생 앰버서더로 선정된 대학생들의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취재활동비 지급, 우수활동팀 표창 및 시상, 수료증 수여 등을 한다.

지난해 2기에 선정된 대학생 앰버서더 23팀 52명은 △청소년 마약범죄 근절 SNS 릴레이 챌린지 △가정폭력예방 홍보 △도민 목소리 현장 취재 △이상동기 범죄 대응 예방대책 마련 △치안 정책 아이디어 발굴 등 총 205건의 홍보콘텐츠를 제작하고, SNS, 블로그, 유튜브 등에 자치경찰 관련 게시물을 게시하는 등 도민과의 소통으로 자치경찰제 인지도를 제고에 이바지했다.

이순동 경북도자치경찰위원장은 “앰버서더는 자치경찰을 친근감 있게 소개하는 콘텐츠 등을 제작하여 도민에게 경북형 치안정책을 알리고 발굴하는 홍보대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며 “도민의 참여와 공감 속에 자치경찰제가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만큼 앰버서더의 참여를 확대하여 도민과 함께 안전한 경북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