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k게릴라뉴스] 대구경북지방병무청은 6월 21일까지 2019년도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를 공모한다고 8일 밝혔다.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 공모는 사회복무요원 모범 복무사례와 복무기관 담당자의 우수 미담사례를 발굴해 국민에게 사회복무요원에 대한 관심과 격려를 보내는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기획됐다.
체험수기는 현재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 중인 사람과 복무기관 담당자, 병무청 복무지도관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응모 내용에는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 중 체험담, 복무기관 담당자와 복무지도관은 업무를 수행하면서 느낀 점 등을 담으면 된다.
응모방법은 복무기관장에게 직접 제출하거나 대구경북지방병무청에 우편 또는 이메일로 송부하면 된다.
응모작 중 심사기준에 따라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4편, 입선 27편 등 총 34편을 선정하여 포상할 예정이다. 수상작에 대해서는 병무청장상과 함께 최우수상 50만 원, 우수상 30만 원, 장려상 10만 원 등 소정의 상금도 지급된다.
수상자는 오는 8월에 병무청 홈페이지에 공지되며, 개별 휴대폰 문자메시지로도 안내된다. 한편, 체험수기 수상작은 2019년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집 ‘젊음, 향기로 피어나다‘로 발간된다.
대구경북지방병무청 관계자는 “이번 체험수기 공모를 통해 모범 복무사례가 널리 전파되어 사회복무요원의 자긍심이 높아지고, 편견을 해소하여 긍정적 이미지가 사회 전반에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tk게릴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