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5-07-01 17:40 (화)
경북바이오연구원,‘일자리 창출 지원사업 성과보고회’개최
경북바이오연구원,‘일자리 창출 지원사업 성과보고회’개최
  • 박강용
  • 승인 2023.12.07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 산업 발전을 위한 성과 공유 및 기업 시제품 전시회 마련
사진=경북바이오연구원
사진=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tk게릴라뉴스]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은 지난 5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농·식품 산업 발전을 위한 푸드-테크 R&D플랫폼 기반 신규 일자리 창출 및 시제품 연구개발을 위한 지원사업의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연구원장과 경북도 관계자 및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창출 사업(행정안전부), 지역혁신 프로젝트 사업(고용노동부)에 참여하는 기업 및 청년 등 60여 명이 참여했으며, 올 한해 지원사업에 대한 성과를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주요내용은 △일자리 창출사업 추진 현황 및 성과 공유 △우수사례 기업 표창 및 성과발표(4개사) △기업 마케팅 역량 강화 전략교육 △수혜기업 개발 시제품 전시회(44개사) 등으로 진행되으며, 농·식품 분야 종사자들의 품평과 함께 기업의 혁신과 기술력을 홍보, 교류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이뤄졌다.

연구원은 헴프(HEMP)와 식품 관련 중소기업 연구인력 인건비 및 시제품 개발비를 지원하고, 채용 된 청년에게 R&D 역량강화 교육, 내·외부 전문가 매칭, 네트워킹, 지역정착금을 지원 등을 통하여 시제품 개발 및 고급화 53건, 신규 고용창출 61명의 성과를 달성하였고, 이날 우수사례 발표를 통해 4개 기업(㈜에이트리에프앤비-전동우대표, 월영교달빵㈜-김달년대표, ㈜상하식품-박상하대표, ㈜푸드베리-장진수대표)에는 연구원장 표창을 수여했다.

전익조 경북바이오원장은 “기업과 청년이 함께 모여 지난 사업에 대한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되어 뜻깊다”면서 “앞으로도 도내 농·식품 기업과 상생, 협력하여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연구원은 지역 인재 유출 방지를 위해 그린바이오산업(농·식품, 헴프(HEMP))분야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24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지역혁신 프로젝트 사업을 계속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