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12-08 17:36 (금)
영천시-뉴욕한인경제인협회 업무협약 체결 경제영토 확장
영천시-뉴욕한인경제인협회 업무협약 체결 경제영토 확장
  • 조경숙
  • 승인 2023.11.20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영천시
사진=영천시

[tk게릴라뉴스]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미국을 방문 중인 최기문 영천시장과 농식품 미국 수출 개척단이 현지 시간으로 지난 16일 뉴욕에 위치한 뉴욕한인경제인협회(회장 유정학)에서 양 기관의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기문 영천시장을 비롯해 김상호, 이갑균, 김종욱, 권기한 시의원 및 이구권 신녕농협장, 정낙온 화산농협장 등이 참석해 경제·무역·문화·관광·인재 양성 등 다양한 분야에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뉴욕한인경제인협회는 1978년에 창설되어 44년 전통과 역사를 가진 경제 협회로 뉴욕을 중심으로 무역, 유통, 물류, 소비재, 산업재, 의료 등 각 분야 기업의 CEO 및 대표 170명이 정회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세계한인무역협회(OKTA) 뉴욕지회를 겸하면서 차세대 무역스쿨과 맨해튼 한국학교도 운영하고 있다.

이날 상생협약을 체결한 뉴욕한인경제인협회 유정학 회장은 “협회 회원사들이 바이어로 활동하고 있어, 영천시 우수 농식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적극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 기업의 북미 진출에 물꼬를 트고 판로개척에 힘을 보태기 위한 교두보 역할을 해줄 것으로 판단된다”면서 “뉴욕한인경제인협회 유정학 회장을 영천시 경제자문관으로 임명해 양 기관의 상생협력을 통해 경제영토를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협약식에 앞서 영천시 농식품 개척단은 aT(한국농식품유통공사) 뉴욕지사에 방문해 관내 11개 업체의 우수농식품 샘플을 홍보하며,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시장통계, 수입제도, 유통채널 현황 등 정보수집과 수출 컨설팅, 통관 애로 해소 등 현지화 지원사업에 대해 협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