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4:56 (금)
‘2023년 경북도 자원봉사대회’개최
‘2023년 경북도 자원봉사대회’개최
  • 황기훈
  • 승인 2023.11.17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원봉사 성과 격려 및 우수 자원봉사자, 단체 시․군 포상
사진=경북도
사진=경북도

[tk게릴라뉴스] 경북도는 17일 청도군 국민체육센터에서 김학홍 행정부지사를 비롯한 도내 자원봉사자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경상북도 자원봉사대회'를 개최했다.

기후변화로 인한 재난 재해가 잦은 요즘 신속한 피해 수습을 위한 자원봉사의 중요성은 더욱 커가고 있다.

올해 7월에 경북 북부권을 강타한 극한호우는 많은 인명, 재산 피해를 줬지만, 폭염에도 계속되는 자원봉사자들의 열성적인 참여로 신속하게 수습할 수 있었다. 또 곳곳에 지역 축제가 재개되는 가운데 축제 도우미, 안전요원 등으로서 자원봉사자의 역할도 계속 증대되고 있다.

경상북도 자원봉사대회는 자원봉사가 가지고 있는 역할과 중요성을 다시 한번 환기하면서 올 한해 자원봉사 성과를 축하하는 경북 도내 자원봉사자들의 행사다.

이날 행사에서 「2023년 경상북도 자원봉사대상」수상자도 발표했다. 도내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자 6명(대상 1, 금상 1, 은상 2, 동상 2)과 개인유공자 34명, 12개 유공단체에게 표창이 수여되었다.

2003년부터 시행되어 21돌을 맞은 「경상북도 자원봉사대상」은 도내 곳곳에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자원봉사 문화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을 선정해 격려하고 있다.

대상에는 영주시 김삼재(54세,남) 자원봉사자가 선정되었다. 환경정화 및 재활용품 분리수거, 관내(야간) 취약지구 자율방범 활동, 소외된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 전개, 주거환경 개선 등 16년 이상 꾸준히 봉사를 실천했다. 또 자원봉사 실적시간도 9,000시간을 초과해 탁월한 성과로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금상에 선정된 구미시 문영희(62세,여) 자원봉사자는 호스피스 자원봉사, 노인 및 장애인 복지기관 봉사활동, 구미시 송정동 주민자치 봉사활동 등 여러 분야에 지속적으로 참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외에 은상에는 경산시 이춘희(49세,여), 상주시 임주원(62세,여), 동상에는 울진군 전명화(62세,여), 영천시 성재순(70세,여) 자원봉사자가 자원봉사 활동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각각 선정됐다.

시군 자원봉사활동 평가를 통한 우수 시군에는 타 지자체와 차별화되면서 우수한 프로그램 운영과 높은 봉사활동 참여율로 평가받은 경주시와 영덕군이‘대상’을 차지했다. 포항시와 청도군이‘최우수상’, 영주시, 문경시, 성주군, 울진군이‘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

김학홍 경북도 행정부지사는 “기후 이변으로 인한 재난, 재해가 자주 발생하고 있으며 신속한 수습을 위해 자원봉사의 중요성이 더욱 커져가고 있다. 이러한 성과를 격려하는 자원봉사대회 개최와 수상자들에게 축하드린다”라며, “도내 자원봉사센터와 자원봉사자들의 적극적인 자원봉사활동에 경북도는 앞으로도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