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4:56 (금)
경북소방학교, 수능 마친 수험생 대상 안전교육 실시
경북소방학교, 수능 마친 수험생 대상 안전교육 실시
  • 황기훈
  • 승인 2023.11.14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익하go, 재미있go, 안전하go를 슬로건으로 교육 진행
고3 수험생들과 함께하는 MZ세대 감성 안전교육
소방학교전경.  사진=경북소방학교
소방학교전경. 사진=경북소방학교

[tk게릴라뉴스] 경북도 소방본부는 11월 17일부터 12월 말까지 경북소방학교에서 2024년 대입 수능시험을 마친 경상북도 내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안전사고 예방 교육을 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수능 시험이 끝나고 긴장감이 완화될 수 있는 수험생들의 학교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화재 및 생활안전사고 대응능력을 향상할 목적으로, 사회 초년생 또는 신입 대학생으로서 반드시 알아야 할 안전 기본 상식을 교육한다.

교육내용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화재 관련 기본 상식 및 피난 요령 등 화재 안전교육, 킥보드 안전하게 타기 등 일상생활 안전사고 예방 교육, 캠핑 시 주의사항, 완강기‧소화기 사용법 등 MZ세대의 취향에 맞춰 짧고 다양한 주제들로 구성되어 있다.

교육을 희망하는 고등학교에서는 경북소방학교(☎054-840-7181)로 문의해 교육 일정 등을 협의할 수 있다. 교육 장소는 경북소방학교 방문 또는 신청 고등학교 강당 등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교육 시간은 약 3시간으로 예정되어 있다.

이영팔 경상북도 소방본부장은 “근래 발생하는 재난들의 주된 피해자들을 고려하여 볼 때 MZ세대들을 대상으로 하는 안전교육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MZ세대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안전교육을 실시해 우리 사회의 소중한 인적 자원들이 사회의 주된 구성원으로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