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21 17:20 (금)
하회선유줄불놀이, 월영교와 문보트 대한민국 밤밤곡곡 선정
하회선유줄불놀이, 월영교와 문보트 대한민국 밤밤곡곡 선정
  • 천미옥
  • 승인 2023.11.13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밤이 아름다운 매력적인 관광지 뽑혀’
하회선유줄불놀이.  사진=안동시
하회선유줄불놀이. 사진=안동시

[tk게릴라뉴스] 하회선유줄불놀이와 함께 월영교 및 문보트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야간관광명소‘대한민국 밤밤곡곡 100’에 이름을 올렸다.

대한민국 밤밤곡곡 100이란 밤이 더 아름다운 대한민국을 위하여 새롭고 다채로운 야간관광 콘텐츠를 마련하고자 탄생한 공식 브랜드이다.

이번 대한민국 밤밤곡곡 100에는 △남산 서울타워 △한강불빛공연 드론라이트쇼 △광안리 엠드론라이트쇼 등 야경의 대명사라 할 수 있는 명소들이 다수 선정됐다.

특히, △하회선유줄불놀이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하회마을에서 만송정과 부용대 사이를 유유히 흐르는 낙동강을 배경으로 800년을 이어온 양반들의 풍류가 만들어 낸 세계유일의 전통불꽃놀이이다. SBS 드라마 ‘악귀’의 흥행에 힘입어 올해 6번의 매회 공연마다 역대 최다 관람객을 경신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월영교와 문보트.  사진=안동시
월영교와 문보트. 사진=안동시

또한, △월영교와 문보트는 야간관광을 즐기기에 최적의 장소이다. 호수를 가로지르는 국내 최장 목책교인 월영교, 거울처럼 맑은 호수와 병풍같이 둘러친 산, 호반 둘레길을 잇는 조화로운 야간경관조명이 만들어내는 낭만적 경치를 만끽할 수 있다. 특히, 형형색색의 문보트 위에서 유유자적한 여유로움을 즐겨볼 수 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낮과는 또 다른 매력을 가진 안동의 아름다운 밤을 즐겨보실 것을 추천해 드린다”라며 “앞으로 수상 공연장, 마리나리조트, 미디어파사드 연출 등 역동적인 관광 콘텐츠 기반을 새롭게 선보여 국내 최고의 야간체류형 관광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