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4:56 (금)
안동상공회의소,“안동 바이오생명 국가산업단지 조성 계획 설명회 및 활성화 방안 위한 토론회”개최
안동상공회의소,“안동 바이오생명 국가산업단지 조성 계획 설명회 및 활성화 방안 위한 토론회”개최
  • 박강용
  • 승인 2023.10.25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안동시
사진=안동시

[tk게릴라뉴스] 안동상공회의소(회장 이동시)는 25일 안동상공회의소 컨퍼런스룸에서 ‘안동 바이오생명 국가산업단지 조성 계획 설명회 및 활성화 방안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지역의 숙원사업이었던, 바이오생명 국가산업단지가 후보지로 선정됨에 따라 성공적인 조성과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토론회에는 권기창 안동시장, 이동시 안동상공회의소 회장을 비롯한 도·시의원, 교육·기관 단체장, 지역 상공인, 안동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총 2부로 나뉘어 진행된 이번 행사는 △1부 국가산단 조성 계획 설명회 △2부 국가산단 활성화 방안을 위한 토론 및 질의응답 시간으로 진행됐다.

제1부 설명회에서는 사업시행자인 한국토지주택공사(LH) 이미옥 차장의 ‘현황 보고 및 조성 계획 설명’과 권기창 안동시장의 ‘안동시 추진방향 설명’이 있었으며, 2부 토론 및 질의응답 시간에는 김정호 안동권발전연구소 소장이 좌장을 맡고 윤창배 한국산업단지공단 경북지역본부장, 박구선 한국표준과학연구원 초빙연구원, 이미옥 한국토지주택공사(LH) 차장, 나중규 경북연구원 연구본부장이 패널로 참석하여 다각적인 시각에서의 활성화 방안을 제시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이동시 안동상공회의소 회장은“지역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안동 국가산업단지가 후보지로 선정된 만큼 지자체와 시민, 상공인들이 합심하여 성공적인 조성과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