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5-08-22 15:23 (금)
영천시, 동의참누리원 영천한의마을 천연 비누만들기 체험 운영
영천시, 동의참누리원 영천한의마을 천연 비누만들기 체험 운영
  • 조경숙
  • 승인 2023.10.12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영천시
사진=영천시

[tk게릴라뉴스] 영천시보건소(소장 박선희)는 2023년 안심학교 33개소 대상 알레르기질환 유병률 조사를 시작으로, 막대대형 인형극, 비대면 교육, 자체 교육자료 제작, 안심학교 천식 응급키트 비치, 아토피피부염 환아 피부관리를 위한 보습제 지원 등 아동의 건강증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해왔다.

이번 12일 진행한 천연비누 만들기 프로그램은 영천한의마을 한방체험관에서 아토피천식 예방관리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안심학교 어린이집 6개소 부모, 아이 24명 대상으로 올바른 알레르기질환 예방관리 방법을 전달하고자 마련됐다.

동의참누리원 영천한의마을과 경북도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와 연계한 ‘부모+아이 함께하는 아토-프리 비누 만들기’ 프로그램은 천연 재료를 이용한 비누 만들기, 교육정보센터 담당자의 알레르기질환 예방관리 교육 등으로 구성됐다.

프로그램 참가 부모는 “아이가 체험을 통해 알레르기질환 예방관리 수칙을 학습하니 놀이처럼 쉽게 습득할 수 있었고, 앞으로도 보건소에서 진행하는 아토피천식 프로그램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박선희 보건소장은 “영천시보건소는 앞으로도 아토피천식 등의 알레르기질환 적정 관리를 위해 지역사회 내 인프라를 구축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영천시민의 건강한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