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4:56 (금)
안동 헬기 관광, 10월 7일 100여 명이 하늘을 날다
안동 헬기 관광, 10월 7일 100여 명이 하늘을 날다
  • 박강용
  • 승인 2023.10.11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안동시
사진=더스카이

[tk게릴라뉴스] 지난 10월 7일 많은 관광객들이 헬기 관광을 위해 안동문화관광단지 내에 자리한 헬기 이착륙장을 찾았다.

이 특별한 체험은 대한적십자사에서 주최한 “ABO Friends 우정여행”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대구 경북권역에서 2회 이상 헌혈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실시된 행사인데, 전국 유일의 항공체험을 위해 안동을 찾은 것이다.

탑승객들은 안동문화관광단지에서 출발하여 안동댐, 월령교, 임하댐을 거쳐 안동호를 가로지르는 코스로 비행을 했다. 비행 마친 탑승객들은 “하늘에서 본 안동의 모습도 너무 아름다웠다”면서, “특별하고 짜릿한 항공체험을 했다”며 “더 오래 비행할 수 없어서 아쉬웠다”는 등의 소감을 밝혔다.

헬기관광을 마친 관광객들은 안동문화관광단지내 지정된 몇 곳의 식당에서 점심 식사를 마친 뒤, 안동의 축제와 가을 풍경속으로 여행을 이어나갔다.

헬기관광을 주관하는 항공사 ‘더스카이’에서는 “가을부터 봄까지는 안동의 산림을 지키기 위해 산불헬기를 운용하고 있고, 산불이 없는 기간을 이용하여 관광헬기를 운영중이라하며, 앞으로도 지역경제 활성화와 안동관광을 위해 많은 항공관광객 유치를 하겠다”고 밝혔다.

향후, 안동시에서 계획중인 항공체험장이 완공된다면 관광비행을 상시운영하여 안동권 관광객 유치에 일조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