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7:52 (목)
대구경북지방병무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격려
대구경북지방병무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격려
  • 박강용
  • 승인 2019.04.27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창근 대구경북지방병무청장과 표창을 수여받은 모범사회복무요원들, 복무관리 유공직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사진=대구경북지방병무원
정창근 대구경북지방병무청장과 표창을 수여받은 모범사회복무요원들, 복무관리 유공직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사진=대구경북지방병무원

tk게릴라뉴스] 정창근 대구경북지방병무청장은 지난 26일 모범 사회복무요원과 복무관리 유공 직원을 초청하여 표창장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이번 행사는 성실히 복무하고 있는 사회복무요원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복무관리 담당 직원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 날 표창 수여자는 모범 사회복무요원 11명과 복무관리 유공 직원 2명이며, 사회복무요원에게는 2일간의 특별휴가도 부여된다.

대구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 소속 초등학교에서 복무 중인 황인수 사회복무요원은 중증지체장애학생의 학습보조, 식사지원 등 활동지원을 적극적으로 수행하여 노고를 인정받았다.

 대구광역시 북구의 복지시설에서 복무 중인 박진환 사회복무요원은 지역사회 치안을 위해 겸직허가까지 받아 자율방범활동을 하여 모범 사회복무요원으로 선발되었다.

한편, 대구경북지방병무청은 매 분기별로 모범 사회복무요원을 선발하여 표창하고 있으며, 2014년부터 연 1회 병무청 주관 ‘사회복무대상 시상식’ 개최 등 사회복무요원 자긍심 고취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정창근 청장은 “어려운 여건에서도 성실히 복무하는 사회복무요원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표창하는 등 이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성실히 복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