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k게릴라뉴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울릉군협의회(회장 정성환)는 지난 11일 오후 4시 울릉군청 제1회의실에서 남함권 군수, 제21기 자문위원 등 40명이 참석한가운데 제21기 출범식 및 3/4분기 정기회의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행사는 1부 출범식에 이어 2부 정기회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1부 출범식에서는 △국민의례 △의장(대통령) 영상 메세지 상영 △개회사 △협의회 구성 보고 △위촉장 전수 △자문위원 선서 △평통 기 전달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 되었으며, 2부 정기회의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안내 동영상 시청 △협의회 임원 인준 △활동방향 및 사업 계획 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정성환 협의회장은 취임사를 통하여 “자유‧평화‧번영의 한반도로 나아가는데 자문위원 한 사람 한 사람이 평화통일의 개척자로써 큰 역할을 해해달라”며“평화통일 기반조성의 책임감과 사명감을 갖고 노력하자”며 힘찬 의지를 전했다.
남한권 군수는 축사를 통해 “민주평통 울릉군협의회 대행기관장으로서 남북 평화통일에 대한 공동의 꿈을 함께 키워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종전선언과 한반도 평화프로세스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울릉자문위원들이 평화통일의 전령사가 돼 달라”며 21기 협의회 출범을 축하했다.
저작권자 © tk게릴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