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5-07-02 16:48 (수)
'제12회 영덕축산항 물가자미 축제' 열려
'제12회 영덕축산항 물가자미 축제' 열려
  • 윤태순
  • 승인 2019.04.26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27.(토)~28.[일] 제철 물가자미 맛보러 영덕 축산항에 오이소
사진=영덕군
사진=영덕군

[tk게릴라뉴스] 제12회 영덕 축산항 물가자미 축제가 오는 27부터 28일까지 2일간 축산항 일대에서 열린다. ‘테마가 있는 맛있는 여행! 블루로드 영덕!’이라는 주제로 물가자미와 관련된 각종 요리와 볼거리가 제공된다.

개최지 ‘축산’은 대게원조마을로 잘 알려졌지만 물가자미와 막회도 유명하다. 뭉툭하게 썬 회를 잘게 썬 채소 위에 놓고 막장과 비벼먹는 축산항 물가자미 막회는 별미다. 4월은 축산항 연안의 물가자미가 알이 차는 제철이다.

사진=영덕군
사진=영덕군

올해 축제는 기존의 협소한 상가에서 축산천 둔치 하상주차장으로 축제장을 옮겨 분위기를 새롭게 한다. 맨손 물고기 잡이, 통발물고기 잡이, VR(가상현실)체험 등을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다.

인기체험인 마른가자미 낚시체험은 횟수와 인원수 늘여 더 많은 관광객이 참여하도록 했고 뗏목타기, 연날리기 등 새로운 체험도 추가했다.

4월 27일 토요일 오후 3시부터 개막식이 시작된다. 어르신 실버댄스, K-Pop 댄스, 연예인 축하공연, 해상불꽃쇼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제공된다.

정창기 영덕물가자미축제추진위원회 위원장은 “천리미항 축산항에 오셔서 물가자미를 제대로 맛보시고 아름다운 블루로드도 걸으며 많은 관광객이 즐거운 봄나들이를 즐기시면 좋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