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10-02 15:17 (월)
경산시, 세계 자살예방의 날 기념 제2회 생명사랑 걷기대회 개최
경산시, 세계 자살예방의 날 기념 제2회 생명사랑 걷기대회 개최
  • 박강용
  • 승인 2023.09.08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살 예방 인식 개선 및 생명 존중 문화 확산
사진=경산시
사진=경산시

[tk게릴라뉴스]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세계 자살 예방의 날(9월 10일)을 기념해 오는 9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남매근린공원에서 ‘제2회 생명사랑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세계 자살예방의 날은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자살예방협회(IASP)가 생명의 소중함과 자살 문제의 심각성을 널리 알리고자 지난 2003년 9월 10일을 기념일로 제정했다. 우리나라도 2011년부터 자살예방의 날로 제정해 기념하고 있다.

자살 예방과 생명 존중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추진된 이번 행사는 경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이성용) 주관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열린다.

남매지 수변 무대 부근에 생명사랑 부스가 설치되며 △생명사랑 서약서 작성 △남매근린공원 한 바퀴 걷기(스탬프 투어) △포토존 운영 등을 진행하고, 행사 참여 완료 시 기념품을 제공한다.

이성용 경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행사를 통해 남매근린공원을 걸으면서 삶의 의미를 되새겨 보고, 소중한 생명을 응원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안병숙 경산시보건소장은 “코로나19 이후 소진된 마음을 돌보는 것이 더 필요한 시기”라며 "앞으로도 생명 존중 문화 확산과 자살 예방에 대한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