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10-02 15:17 (월)
영양군보건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 운영
영양군보건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 운영
  • 윤태순
  • 승인 2023.09.05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영양군
사진=영양군

[tk게릴라뉴스]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9월 첫째 주(9.1~9.7)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아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실시한다.

‘자기혈관 숫자알기’는 자신의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알고 관리해서 건강한 혈관, 즉 레드서클(Red Circle)로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캠페인이다.

심장질환과 뇌혈관질환을 아울러 이르는 심뇌혈관질환은 영양군 주요 사망원인 중 하나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알고 꾸준히 관리하며 건강한 생활습관을 실천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번 캠페인 기간 동안 보건소 1층 로비에 홍보체험관을 운영하여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무료 측정 및 뇌졸중・심근경색 등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9대 수칙 홍보를 실시한다.

또한, 장날 전통시장 캠페인 및 홍보체험관 운영,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출근길 캠페인, SNS 홍보 및 작은 영화관 홍보 영상 송출 등 다양한 홍보를 할 예정이다.

더불어, 이번 캠페인 행사 시 양수발전소 유치 캠페인과 연계하여 영양군 양수발전소 유치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장여진 보건소장은 “심뇌혈관질환은 질병부담이 크고 주요한 사망원인으로 이번 캠페인을 통해 자신의 혈관 숫자를 알고 지속적인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