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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동대, 대학교 브랜드평판 50위 진입
안동대, 대학교 브랜드평판 50위 진입
  • 박강용
  • 승인 2023.06.20 16:3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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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평판지수 33.8% 상승 … 50위로 껑충, 국가중심국공립대학교 중 3위
사진=안동대
사진=안동대

[tk게릴라뉴스] 국립안동대학교(총장 직무대리 신기홍)의 대학교 브랜드평판 순위가 전국 50위, 국가중심국공립대학교 중에서는 3위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전국 100개 대학교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3년 6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조사 결과에 따르면 안동대는 전국 50위를 차지했다. 국가중심국공립대학교 중에서는 서울과학기술대학교(25위), 공주대(49위)에 이어 세 번째 순위다. 

안동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21만5천299 △미디어지수 16만1천214 △소통지수 27만9천572 △커뮤니티지수 75만9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0만7천69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05만9천537과 비교해보면 무려 33.8% 상승했다. 

1위는 서울대학교, 2위는 고려대학교, 3위는 연세대학교 순으로 나타났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끼치는 영향력을 중심으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학교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위원이 진행한 채널평가도 포함했다.  

안동대 정갑연 대외협력본부장은 “대학 평판도와 브랜드 가치가 상승하고 있다는 점은 대학 발전에 큰 의미가 있다” 며 “앞으로도 학생 교육 및 연구 활동 등 대학이 가진 기본 소임에 충실하고 지역과 함께하는 교육혁신으로 글로컬 대학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대학교 브랜드평판은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매달 측정해 발표하고 있으며, 이번 조사는 2023년 5월 12일부터 2023년 6월 12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1억6천592만4천495개를 분석한 결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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