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21 17:20 (금)
영천시, 친환경 LED 멀티사인시스템 추가 설치
영천시, 친환경 LED 멀티사인시스템 추가 설치
  • 조경숙
  • 승인 2023.05.22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영천시
사진=영천시

[tk게릴라뉴스]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영천역 등 유동 인구 및 차량 통행량이 많은 주요 교차로 5곳에 친환경 LED 멀티사인시스템 추가 설치를 완료했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영천시는 지난해부터 친환경 LED 멀티사인시스템 설치를 시작해 영천역 광장, 시청오거리 등 주요 교차로 총 12개소에 사업을 완료했다.

멀티사인시스템은 주소정보와 관광명소 안내 등 지역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고, 친환경 신재생 에너지를 활용해 주간은 물론 야간에도 별도의 전력 공급 없이 길 안내가 가능하다.

특히 LED 모듈 적용으로 기존 조명용 전등 대비 80퍼센트의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태양광과 풍력을 활용해 친환경적이라는 장점이 있다.

한편 영천시는 올해 주소정보시설 일제조사를 통해 노후 된 도로명판 500여 개와 건물번호판 1,000여 개를 교체하고, 재난·응급상황 발생 시 구조요청 문자를 보낼 수 있는 국가지점번호판 스마트 신고시스템 도입 및 우로지 생태공원 주소정보시설 설치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전진휘 지적정보과장은 “LED 멀티사인시스템 설치가 도로명주소 생활화와 도시미관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도로명주소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주소정보시설을 설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